2024년 새로운 홈팟(homepod)이 완전히 달라진 모습으로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2024년 새로운 홈팟(HomePod)이 출시가 예정 되었습니다.


애플 홈팟은 애플의 스마트 스피커 제품으로, Siri 기능을 탑재하여 음악 재생, 알람 설정, 날씨 확인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과 같은 애플 기기와 연동이 가능하며, 애플 뮤직, 아이튠즈, 스포티파이 등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와도 호환됩니다.


애플은 올해 2017년도 첫 발표를 했었던 오리지널 홈팟 모델과 똑같이 생긴 모델을 소개하였고 2021년 단종하였습니다. 


대신에 아이패드와 애플TV, 홈팟을 하나로 묶은 신제품 개발설이 나온 가온데 분석가 밍치궈*는 애플이 2024년 초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제한 완전히 새로운 홈팟을 출시할 것이라고 보도 했습니다.

여기서 잠깐! 
밍치궈(Ming-Chi Kuo)는 누구?
밍치궈는 대만의 애널리스트로 애플 관련해 소식통이자 전문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내장된 새로운 디자인의 홈팟의 내년 출시?

2024년에 출시될 새로운 홈팟은 기존에 나왔던 제품들과는 완전히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분석가들이 전했습니다. 

그 소식의 소스는 바로 중국 Tianma (톈마)사 에서 7인치 패널을 공급한다는 것 입니다. 밍치궈에 따르면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새로운 모델은 "애플의 다른 제품들과 생태계를 만들어 긴밀한 통합으로 인해 애플의 스마트홈 전략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은 올해 애플이 스마트 홈 생태계를 위해 다양한 제품과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홈팟 등으로 홈키트 액세서리를 제어하고 비디오를 재생하며 페이스타임 통화를 할 수 있도록 벽에 부착하는 방식의 아이패드와 유사한 기기가 출시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애플에서 내부적으로 테스트하고 있는 야심작은 바로 아마존 에코 쇼와 같은 제품으로 아이팟, 애플티비, 홈팟의 기능을 하나로 결합한 제품이 될 것이며 스피커가 부착된 태블릿 형태입니다. 


아쉽게도 밍치궈가 언급한 이 제품은 완전히 새로운 올인원 제품인지 아니면 홈팟에서 심플하게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제품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일부 홈팟의 컨셉은 미디어 컨트롤과 스마트 홈 액세서리와 같은 기본 정보를 보여줄 수 있는 스마트 스피커 상단의 디스플레이가 어떻게 보여질지 이미 상상해서 만들어져 있습니다. 

예상된 컨셉은 이렇습니다. 

2024년-홈팟-homepot-예상-유출-모델
2024년 초에 발매될 홈팟의 컨셉


마무리 하며

 이 정보가 어느정도 설득력이 있을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애플이 홈OS에 관심이 많이 가지고 있으며 그 생태계를 구축하는 선발이 홈팟을 통해서 이루어질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실험과 테스트를 내부에서 진행이 되고 있고 그 중 일부가 외부로 세어져 나온 루머이지만 이런 제품이 고객에게 필요한 니즈를 파악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음질을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어떻게 업그레이드 되어 더 비싼(?) 가격으로 우리에게 올지 기대반 우려반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