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출시될 새로운 맥북에어 15인치에 대한 소식 (+맥북프로)

새로운 Macbook 에 대한 소문은 꽤 오랫동안 돌아왔지만, 아직 몇 가지 세부 정보는 불분명합니다. 9to5Mac은 독립적인 소스로부터 애플이 실제로 13인치와 15인치 두 가지 크기의 새로운 세대 Macbook Air 를 개발 중이라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게다가, 애플은 update 된 13인치 Macbook 프로도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노트북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M3 칩으로 구동 될 것입니다.
맥북-에어-15인치-새로운-모델
맥북 15인치



M3 칩으로 구동 되는 새로운 Macbook 에어 및 Macbook

 프로

이번 뉴스는 일요일 Bloomberg에서 발표한 보도와 일치합니다. 이 보도는 Macbook Air의 업데이트가 "즉각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며, 그 중 새로운 모델 중 하나는 M3 칩을 탑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9to5Mac의 소스에 따르면, 새로운 13인치 Macbook (J513)는 이미 M3 칩으로 작업 중입니다. 이 모델은 새로운 15인치 버전 (J515)과 함께 발표될 예정이며, 이 모델 또한 M3 칩을 탑재합니다.



애플이 M2와 M2 Pro 칩을 탑재한 15인치 

Macbook

 에어

그러나 15인치 모델은 새로운 13인치 Macbook Air와 같은 엔트리 레벨 M3 칩을 탑재합니다. 이 칩은 M1과 M2와 마찬가지로 8core CPU 를 갖추고 있습니다.
새로운 Macbook Air의 어떤 버전도 M3 Pro와 같은 더 강력한 버전의 M3 칩을 탑재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이 애플이 작업하고 있는 유일한 새로운 Macbook 은 아닙니다.
9to5Mac 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애플이 최신 애플 실리콘 칩으로 13인치 
Macbook 프로도 업데이트할 계획이라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새로운 엔트리 레벨 Macbook 프로 (J504)도 새로운 Macbook 에어와 마찬가지로 8core M3 칩을 탑재합니다. 작년에는 애플이 심지어 이 모델에서 "프로" Branding 을 삭제하는 것도 고려했지만, 회사는 이러한 의견을 포기한 것 같습니다.

2022년에는 Bloomberg와 9to5Mac 모두 애플이 iMac 에 M2 칩을 건너뛸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 회사의 All in One 데스크톱은 M3 칩을 탑재한 업데이트 된 모델을 올해 출시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Macbook 은 언제 발표될까요?

현재 애플이 이러한 새로운 Macbook을 언제 출시할 계획인지는 불분명합니다. 그러나 마크 거만은 최소한 새로운 Macbook 에어가 6월 WWDC에서 발표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그리고 13인치와 15인치 모델 모두 M3 칩을 탑재할 예정이므로, 애플은 개발자 Conference 이전에 새로운 Macbook을 발표할 가능성이 적어 보입니다.

M2 칩은 2022년 WWDC에서 새로운 Macbook 에어와 13인치 Macbook 프로와 함께 발표되었으므로, 올해 애플이 같은 방식을 반복한다면 놀랄 일이 아닙니다.


마무리

 일반 사용자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엔트리 모델은Macbook 에어 입니다. 하지만 Macbook 에어 사용자들의 가장 큰 바램은 바로 큰 화면입니다. 그 바램이 곧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반기 중에는 hands-on 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Macbook 프로 보다 더 기다려 지는 Macbook 에어, 새로운 소식을 또 전해드리겠습니다.

댓글